소셜 살롱, 문토는

내 안의 다양한 가능성들에 주목하는 취향 기반의 모임 공동체입니다. 

모임은 주제를 발제한 리더를 중심으로 시즌제 멤버십 형태로 운영되며, 격주로 모입니다. 

익숙한 길을 벗어나 매번 새롭게 질문하고 고민하고 나누려 합니다. 

혼자서는 어려운 일이니까 함께 같이, 서로를 통해 성장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취향

취향 기반의 모임 공동체입니다


취향은 질문으로부터 시작합니다.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이것은 왜 좋은지 나쁜지, 더 나은 것은 없는지 궁금해 할 때, 우리는 깊어집니다. 남들과는 좀 다른 내가 됩니다. 문토에서는 취향을 매개로 해야 할 일들 사이에, 주어진 길 너머에 있는 내 안의 또다른 가능성을 발견합니다. 

깊이

더 깊이있는 모임 공동체입니다


좋아하니까 더 많이 알고 싶은 거죠. 그래서 우리는 더 깊이 파고듭니다. 수박 겉 핡기 식의 지식이 아닌, 깊이있는 토론, 독서, 세미나가 있습니다. 문토에는 좋아하는 것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사귐

즐거운 만남이 있는 모임입니다


좋은 벗과 함께라면 아무리 먼 길을 걸어도 외롭지 않은 법이죠.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좋은 것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친구입니다. 문토에서는 취향이 통하는 사람, 말이 통하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모임 소개

요리 & 미식

음식과 식재료, 그리고 요리를 둘러싼 재미있는 이야기로 식탁을 풍성히 차려내보는 모임입니다. 직접 요리를 하고 맛보고 마시며, 나만의 미식 지도를 그려 나갑니다. 

경제 & 경영

관심있는 주제를 깊이있게 탐구하며 생각의 지평을 확장하는 모임입니다. 경제, 경영, 도시 문화, 미학, 음악 등 관심 있는 다양한 분야를 폭 넓게 알아갑니다.

음악

온전히 좋은 음악과 함께 하는 모임입니다. 내가 알고 있던 음악을 전문가의 언어로 새롭게 만나고, 또 내가 몰랐던 새로운 음악들을 만나며 매일 듣던 음악만 듣던 뾰족한 취향을 확장합니다. 

글쓰기

뭐라도 쓰고 싶은데 뭘 써야 할 지 모를 때, 쓰고 싶은데 어떻게 써야 할 지 모를 때, 함께 모여 한 편의 글을 완성하고 나누며 나를 돌아봅니다.

문화 & 예술

좋아하는 것을 좋은 사람들과 나누며 맘껏 충만해지는 시간입니다. 영화와 책, 미술을 매개로 세상을 보는 관점과 시선을 나눕니다.

와인 & 드링크

좋은 술과 함께하는 시간은 우리를 좋은 시간으로 데려다 줍니다.어른이 되어 더 잘 알고, 더 잘 즐기고 싶은 다채로운 술들을 접하고 나누며 인생의 새로운 맛을 알아갑니다.

함께 하는 사람들

문토 활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블로그

소셜 살롱, 문토

취향이 통하는 사람들의 모임 - 영화모임, 연극모임, 독서모임, 음악모임, 글쓰기모임, 요리모임